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했는데
시청자 수가 늘지 않고 매출도
저조하다면 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라이브커머스 필수 체크사항을 잘 살펴보고
다시 새롭게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셀러분들의 효과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체크사항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라이브커머스 필수 체크사항으로
첫 번째는 기획력입니다.
방송을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에 따라
시청자수와 매출 결과가 다르게 나옵니다.
방송 컨셉과 제품에 맞는 광고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방법으로 기획을 한 뒤
방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시청자들이 재밌게 시청할 수 있도록
흥미를 끌 수 있는 주제를 정해야 하고,
이벤트와 구성품 소개,
판매 가격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 방송의 컨셉도
라이브커머스의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
진행하는 제품 브랜드와 어울리는 컨셉을 정하고
이를 통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그냥 테이블에 제품을 올려 두기 보다는
직접 사용도 해보고 시연도 하면서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컨셉을 정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흐름을 잃지 않아야
시청자가 이탈을 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방송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남들과 구별되는 컨셉을 정하고
연출과 재미적 요소를
넣는 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체크사항은 방송의 퀄리티 입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시 고 사양 장비를 활용하면
영상의 퀄리티가 확연하게 달라집니다.
소비자들은 영상을 통해
구매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영상의 색감, 원단 등 디테일한 부분이
잘 느껴지게 보여줘야 합니다.
음식을 예로 들면
흐릿하거나 선명하지 않으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선명한 색감과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은
고객을 끌어당기게 됩니다.
진행비용을 아끼려고 저사양 장비를 사용했다가
방송의 퀄리티가 낮아지고
소비자를 놓치게 되면
방송을 안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 가 있습니다.
장기적인 시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꾸준하게 진행 예정이시라면
너무 고가는 아니더라도
적당한 수준의 장비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필수 체크사항으로
경험이 많은 스탭들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진행을 많이 해보지 않은 경우에는
진행이 매끄럽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로 진행이 되다 보니
어떠한 일들이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여러 번 진행을 하다 보면
경험치가 쌓여서 능숙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체크 포인트는 썸네일 영상입니다.
요즘은 쇼츠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클립으로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한 영상을 썸네일로 올려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라이브커머스 필수 체크사항을
필수적으로 확인하여
효과적으로 라이브커머스가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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