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센터 wing 통해 쉽게 등록하기
요새는 소비자들이 쿠팡을 이용해서
물건을 많이 사고 있습니다.
그에 맞추어 셀러분들도
쿠팡에 입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에 입점하고 나서
쿠팡 판매자센터 wing은
어떤 식으로 활용해서 관리해서
제품을 입점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한 번 다뤄보려고 합니다.
많은 셀러분이 말씀을 하시는 것이
인터페이스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주 쉽고 편하게 제품 등록이
가능했다는 후기를 남겨주고 계시니
너무 걱정하시지 말고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초보 셀러분들도
다 쉽게 입점해서 판매하고 있기에
누구든지 쉽게 쿠팡 판매자센터 wing을
이용해서 입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품 입점 중간에는 저장을
꼭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저장하지 않으면 중간에
혹시라도 다 날아가게 되면
처음부터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저장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미리 입점되어 있는 경우에는
쿠팡 판매자센터 wing을 활용해서
더 빠르게 입점하실 수 있습니다.
단계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쭉 설명해 드려보자면
먼저 제품 이름을 입력하고
어디에 속하는지 분류인
카테고리 설정을 해두시면 됩니다.
다음에 옵션을 설정하고 소비자에게
노출이 되는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이때 상품의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이미지를
노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상세 설명을 입력하고
상품 주요 정보, 검색어를 입력하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검색 필터 설정,
상품정보제공 고시, 배송 관련 사항,
반품/ 교환 관련 사항을
차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비서류를 준비하시고
미리보기를 한 다음에 최종적으로
업로드를 하기 전에 어떤 식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면 되겠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wing을 통해
업로드할 때에는 중간중간 꼭 저장을 해주시고
그 다음에 판매요청을 하면
이렇게 손쉽게 과정은 끝나게 됩니다.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야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으니 될 수 있는 대로
세심하고 구체적으로 작성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요 항목별로 자세하게 한번 설명을 해보자면
제품명은 등록명과 노출 명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전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관리할 때 보는 것이고
노출 명은 소비자들에게 보여지는 값입니다.
그리고 쿠팡 판매자센터 wing에서는
똑똑하게도 카테고리를 추천해줍니다.
보통은 추천해준 대로 선택하시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혹시 다른 것을
선택하고 싶다면 검색하고 나서
해당하는 것이 나오면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카테고리와 실제로 판매하는 제품이
일치하지 않으면 이것은 쿠팡에서
수정하고 안내를 해드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변경된 수수료율로
정산이 나중에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신규 업로드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새로 작성할 때에는 꼭 올바른
카테고리를 설정하셔야겠습니다.
옵션을 설정하는 것은 색상이나
사이즈 등을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택하게 하는 것입니다.
보통 색상이 여러 가지인 제품이거나
옷인 경우에 사용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상품의 옵션이 여러개면
옵션별 상품등록을 하면 되고
옵션이 없으면 단일 상품등록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바지의 사이즈가
스몰, 중간, 라지가 있다고 한다면
옵션별 등록을 해야 하는 것이고
한가지의 사이즈만 있으면
단일로 등록을 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판매가격은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번 확인하고 설정을 해두셔야겠습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가격이고
10원 단위까지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wing에서 정상가라는 것은
할인이 적용되기 전의
가격을 의미하게 됩니다.
그리고 판매자 자동 가격조정을 통한다면
이 단계부터 자동으로
가격 관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 이미지도 규격에 맞게 등록을 해야 하고
이런 과정들은 한번 꼼꼼하게 해본다면
그 다음은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실 겁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wing에 대한 사항을
꼭 숙지하셔서 문제가 될 것이 없도록
설정을 해두시고 판매에도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