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문제점 파악하기
요즘에는 많은 셀러들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기능, 디자인, 가격 등 많은 요소들이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이 잘 팔리는 스토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성향과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마케팅을 계속 진행하고
제품 노출에도 신경을 쓰는데도
매출이 오르기는커녕 오히려 떨어진다면
이런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를
꼼꼼하게 분석해봐야 합니다.
가격, 기능 등의
경쟁력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제품을 소개하는 상세페이지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세페이지만 잘 만들어도
제품 판매율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리는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체크해야 할 4가지 사항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하나의 주제로 소비자가 읽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는지 체크해야합니다.
상세 페이지를 읽다가 집중도가 떨어지면
쇼핑몰에서 이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붙잡을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호기심을 풀어주는 흐름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에 유념해서 하나의 스토리텔링을 한다고
생각하시면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확인하고
소비자들을 모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제품 가격이 바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의 제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 같은 것을 팔고 있는데 경쟁사에서
이벤트를 파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
소비자의 관심은 그곳으로 쏠리게 됩니다.
따라서 1주일을 단위로 계속해서
경쟁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제품의 가격 등을 계속 체크해서
본인 셀러님의 상품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계속해서 확인하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셋째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은 위로 올려서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궁금증들을
쉽고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의 장점들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만들어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에게 사용해도 안전한지?’ 라는 질문은
‘아이에게 사용해도 안전하다’ 라는 장점을 소개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해결하는
포인트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넷째
상세페이지 내용에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가 포함되어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특징에 대해서 장점을 나열해도
요새는 소비자들이 워낙 똑똑해졌기 때문에
그것을 곧이곧대로 믿는 소비자들은 없습니다.
자사에서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것보다는
구매한 사람의 리뷰를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까지 하려는 마음이 있었어도
악성 리뷰를 보게 되면
이탈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악성 리뷰는
우선적으로 삭제하거나 가리는 것이 좋지만
만약 이 리뷰를 삭제하기 어렵다면
리뷰에 답변을 달아
이런 부분을 개선했다고 설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해보자면
손 마사지기를 파는 업체에서
압력이 너무 낮다는 악플이 달렸는데
오히려 그 회사에서는 이것을
어르신들이 다칠까 봐 적절한 압력의
손 마사지를 그대로 재현해서 만들었다고
기재를 해 둔 결과 오히려
별 5개의 리뷰가 계속 달리면서
매출도 2배 이상 상승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관리하는
체크포인트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이러한 부분들을 잘 참고하셔서
구매전환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