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태그설정 방법 최적의 홍보 효과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태그설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은
온라인 판매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기 위해서는
태그 설정이 중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태그 설정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태그를 등록할 때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태그로 선정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월별 키워드 검색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판매할 제품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현재 상단에 노출중인 제품들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어떠한 태그를 설정해 두었는지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내가 판매할 예정인 제품의
경쟁 상품들과 업체에서는
어떤 식으로 태그를 활용하고 있는지
분석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위에 노출중인 다른 제품들을 확인하여
어떤 태그들을 사용했을 때
상단에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태그 등록을 하는 방법은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시
검색설정 을 클릭하시면
태그를 선택할수 있는 영역이 나옵니다.
요즘 뜨는 HOT 태그
감성 태그
이벤트형 태그
타깃형 태그
이렇게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직접 태그를 추가하실 분들은
태그 직접 입력을 클릭하면
최대 10개의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검색을 이용합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의 매출을 높이고 싶다면
태그를 잘 등록하여 검색시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제품의 노출 순위를 높이고 싶다면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해보고
직접 조사, 분석을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특히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이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사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준비중이시라면
스마트스토어 태그설정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