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필수로 알아둬야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방법이나 절차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두지 않으면
운영을 하면서 여러 문제들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걱정없이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문제들을 처리하는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위탁판매를 주로 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 방법을
꼭 알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토어를 통해 물건을 구매한 고객이
어떠한 이유로 인해 교환이나
반품을 요청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위탁을 판매하는 사업체의 경우
상품이 바로 공급처로 가는 것이
아닌 주소지로 오기 때문에
신속하게 자동수거요청을
해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톡톡 상담으로 진행하는 것과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이트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접속해야 합니다.
그 후 1:1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 및 판매 관리입니다.
그 후 문의할 내용을
상세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제목의 경우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
자동수거 해지를 요청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용의 경우 위탁판매처로
상품별 출고지가 다르기 때문에
자동수거 이용을 원하지 않는다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 후 문의하기 버튼만 누른다면
절차가 끝난 것입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라 누구든지
쉽고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가
다소 오래 걸릴 것이라 예상할 수도 있지만
답이 굉장히 빨리 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의 글에 답이 오기까지
한 시간정도면 충분합니다.
이렇게 항상 번거롭게 요청을 하기 보다는
스마트스토어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자동수거 지원하지 않음’을 기재해 두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공지사항으로 등록해 두어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변경을 원하시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하여
상품관리 내에서 '공지사항 관리'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 후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을 클릭하여
자동수거 지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재를 하고 난 후에는
해당 내용이 노출되도록 설정을 하면 됩니다
교환이나 반품이 필요한 고객님들은
직접 톡톡 상담을 통해 문의를 남겨 달라고 하면
편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해두면 바로
공지 글이 상단에 뜨게 됩니다.
글로도 가능하고 이미지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각자 원하는 사항에 따라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상품등록과 함께 설정을 해두면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어
안내가 빠르게 전달될 것입니다.
자동 수거 방법 해지를 통해
교환이나 반품이 제대로 처리될 수 있도록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초보 사장님들의 경우 초반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고객 님들에게 피드백을 제공해주지 않으면
많은 불만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대응을 적절히 하여
상황을 유연하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