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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정보

쇼핑몰 마케팅 팁 잘 모르겠다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판매한다고 할지라도

쇼핑몰 마케팅 팁을 활용해서

제대로 광고하지 않으면

사실상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최근 7년 동안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점점 더 많이 쇼핑하게 되면서

많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발전되면서 이제는 굳이 바깥으로

나간다거나 컴퓨터를 활용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지 핸드폰만 있으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특히 원래 많은 사람이 온라인을 통해서

수많은 것을 주문했지만 코로나를 기점으로

더더욱 온라인 상거래가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음식부터 생활 필수 아이템까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요소로써

자리를 잡게 되면서 온라인세계로 뛰어드는

사장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경쟁자가 많다 보니 제대로

요령을 가지고 운영하지 않으면

폐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된 쇼핑몰 정산프로그램 솔루션에

대해 알려드리고 자합니다.

 

우선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키포인트 4가지를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어떤 것을 파는지는

수많은 종류가 존재하겠지만

어떤 것을 파는지에 따라서

기본적으로 이 4가지는 반드시 신경을 써서

운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쇼핑몰 마케팅 팁 중

첫 번째는 '장소' 입니다.

 

바로 어디서 물건을 판매할지

플랫폼을 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사 몰을 만들지 라이브커머스, 소셜커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등을 통해서

판매할지 여러 플랫폼을

떠올려볼 수 있겠습니다.

 

 

오픈마켓 같은 경우에는 수수료를

얼마나 떼 가는지 같은 것들도

고려해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디에 유통할지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생각하고

핵심 타겟들이 잘 몰리는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그 다음으로 쇼핑몰 마케팅 팁 중

고려해야 할 사항은 '제품' 입니다.

 

고객들에게 제공이 되는 서비스와 상품이라고

볼 수 있고 먼저 이걸 사용할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만한 품질인지,

기능과 디자인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지를

원초적으로 제품의 관점에서

체크하는 과정입니다.

 

원하는 가치에 충족하고 비슷한 분류군에 있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는가를

계속해서 체크한다면 이것은

안정적인 매출로 이루어지기에 충분합니다.

 

다음으로 쇼핑몰 마케팅 팁 중

고려를 해야 할 사항은 바로 가격입니다.

 

이것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품질 다음으로

가성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설정 요인에 따라서

적합한 단가로 측정해야 합니다.

 

상품 자체의 차별점이 있어서

다른 상품에 비해서 가치를 독자적으로

인정받을 만할 때,

시장에 다른 비슷한 제품은 얼마인지를 고려하고

제품 원가까지 고려해서 책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판매가 부진하다면 현 시장 상황이

어떤 식으로 돌아가길래 판매가 잘 안 되는지를

체크해 보시는 것도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쇼핑몰 마케팅 팁 중에

고려를 해야 할 사항은 가격, 제품,

플랫폼을 선택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광고와 홍보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자사와 고객 간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지속하는 데에 목표를 두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브랜드에서는 충성 고객도

확보가 되면서 매출은 안정적으로

가져가실 수 있을 겁니다.

 

반면에 단기적으로 보게 되면

일단 서비스 제공을 좋게 만들고

제품의 판매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새는 국내는 물론 국외에도

이커머스 플랫폼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제대로 된

쇼핑몰 마케팅 팁을 가지지 않고는

살아남기가 힘든 시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오늘 말씀을 드린 내용을

잘 알아두셔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는 데에

힘을 쓰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