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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정보

라이브커머스 매출 올리고 싶다면

셀러분들이라면 아마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한 번의 방송으로

깜짝 놀랄만한 매출을 달성했다는

후기를 보면서 많은 셀러분이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라미브커머스 방송을 통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한 번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머스의 합성어어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호스트가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홈쇼핑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TV가 아닌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송을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굳이 텔레비전을 통해 보지 않아도

핸드폰만 있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방송을 볼 수 있기에

이런 점에서 편리합니다.

 

댓글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홈쇼핑과 다른 라이브커머스의 특징입니다.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질문을 댓글로 남기고

호스트들이 거기에 대한 답변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이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TV 홈쇼핑을 진행하는 것은

수수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것에 비해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큰 비용 없이도 

방송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셀러분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해서는 

업종과 브랜드에 맞는 기획이 중요합니다. 

 

객관적으로 제품의 장단점을 생각해보고 

어떤 점을 소비자들에게 부각시켜서 설명할지,

호스트는 어떤 컨셉으로 선정을 할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기획 단계에서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경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해보고 
긍정적인 리뷰들을 소개한다거나
자주 언급되는 제품의 장점들을 정리하여
제품 설명의 메인 타이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의 전반적인 컨셉은 
밀키트 제품을 소개하고 
호스트들이 제품을 직접 조리하고 

음식을 먹어보는 컨셉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업체 관계자들이 직접 출연하여
소비자들이 남기는 댓글과 제품에 대한 질문들에 
자세한 답변을 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송 컨셉입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잘 기획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사전 홍보 입니다.

 

아무리 잘 준비된 라이브커머스도 

방송을 보는 시청자가 없다면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방송에 맞춰 시청자들이 유입이 될 수 있도록

제품 카테고리에 맞는 채널들을 통하여 

언제 방송을 하는지

어떤 제품이 판매되는지

방송 중에 구매를 할 경우에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미리 알려야 합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하여

사전 홍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데 

시청자가 늘지 않거나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서 더 효과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체적으로 방송준비나 홍보가 어렵다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  

매출 정산을 통하여 방송 진행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송 중에 판매된 제품들은 

이벤트 비용, 방송 진행 비용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제품별 마진율도 다시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매출 데이터 분석과 마진율 계산이 어려운 셀러분들은

매출정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이브커머스를 잘 활용하여 

매출도 올리시고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